동광종합토건 오드카운티(회장 이신근)가 11월 5일 글로벌 경쟁력 및 필리핀을 필두로 한 해외부동산 개발사업 강화를 위한 첫 사업으로 필리핀 경제특구인 클라크 지구내에 첨단 인텔리전트 빌딩 ‘클라크 오드카운티’ 기공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필리핀 아로요 대통령, 경제특구 장관 파민투완, 클라크 개발공사 리카포트 총재와 주필리핀 한국대사관 관계자, KOTRA, 동광종합토건 관계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클라크경제특구내 빌딩 부지에서 열렸다. 기공식에는 필리핀 아로요 대통령이 이번 프로젝트사업에 관련된 자료등을 담은 타임캡슐을 묻는 행사도 진행 됐다.
▲ 동광종합토건 기공식 및 타임캡슐 기공식 |
필리핀 팜팡가(PAMPANGA)주 특별경제지구내 중심지에 신축될 ‘클라크 오드카운티’는 연면적 6만㎡(1만8천평), 지상 10층 규모로 공항에서 약 5분거리에 위치했고, 피트니스와 수영장, 비즈니스센터, 쇼핑몰, 클리닉등 모든 편의시설과 사무실 및 오피스텔을 갖출 예정이다.
이 빌딩은 국내분양과 해외현지분양도 추진한다. 분양규모는 쇼핑몰등의 편의시설 이외 6종의 전용사무공간형태 24실, 3종의 사무와 주거를 겸한 오피스텔 430여실이며, 2009년 12월경 분양 예정이다.
필리핀의 부동산시장은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불황속에서도 주택가격 연간 변동률이 상승한 상태이며, 필리핀 해외근로자들의 풍부한 외환송금을 통해 안정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한 국가이다.
또한 동광종합토건의 클라크 오드카운티가 위치한 클라크 경제특구는 아로요 대통령이 국제적인 물류허브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으로 필리핀내에 가장 뛰어난 현대적 기반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 마닐라 공항의 대체 공항으로 각광 받고 있는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