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8일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이폰의 장점은 무엇보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기만 하면 기존 휴대폰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데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는 한국판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현재 4만여개에 달하는 다양하고 기상천외한 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다. 또한, 이 중에는 1만 8천여개에 달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어 조금만 손품을 팔면 돈 안들이고도 아이폰을 100% 활용할 수 있다.
◆길찾기도 아이폰으로 다 찾는다!
앱스토어에서 쓸 만한 어플리케이션을 찾다 보면 의외로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들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다. 이로인해 아이폰만으로 즐거운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다.
GPS가 탑재된 아이폰은 지도 서비스만 잘 활용한다면 내비게이션 못지 않은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을 비롯해 네이버 등이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 등록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다음의 지도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지도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지만, 복잡한 한국의 지리와 정보를 보여주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다. 이에 반해 다음 지도는 50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스카이뷰' 를 비롯, 실시간 교통 현황과 함께 대중교통 및 자동차 경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로드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거리 사진을 360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함께 변경되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또한, 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장소 검색도 매우 용이해 추천 맛집 정보, 은행, 약국, 주유소 등 자주 찾는 주변 정보를 한 번의 터치로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의 ‘윙버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이는 서울의 맛집 정보를 모아놓은 어플리케이션으로 리뷰와 지도, 전화번호가 잘 정리되어 있어 예약하기도 쉽고 해당 맛집까지 갈 수 있는 길도 확인할 수 있다.
◆쇼핑,UCC감상,블로그작성,개인방송 청취까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여가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다음 ‘tv팟’ 어플리케이션은 다음 tv팟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UCC를 검색, 재생해 볼 수 있으며, 아이폰에 최적화되어 편리한 화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토익이나 토플 같은 교육 동영상이나 운동법 등 동영상을 PC 없이도 재생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다음 ‘아이티스토리(Itistory)’는 아이폰 카메라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포함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를통해 온라인 상태에서 실시간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해 저장했다가 온라인 상태로 전환되었을 때 바로 포스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음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에서 지도를 첨부할 수 있다.
‘세이캐스트’는 네오위즈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로 세이클럽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수 백 개가 넘는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한국 가요부터 해외의 다양한 음악들까지 청취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 어플리케이션으로 쇼핑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 G마켓은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맞춰 ‘G마켓’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G마켓의 모든 상품을 실시간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이 제공되며, 베스트셀러, 오늘만특가, e쿠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트위터와 메신저도 아이폰으로 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트위터의 경우에도 아이폰을 이용해 컴퓨터에서 이용하는 것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으로는 ‘트윗뎃’, ‘믹세로’ 등이 있으며, 이중 심플하고 깔끔하게 구성된 ‘트위티’가 가장 호평을 받고 있다. 기업용 트위터라 불리는 ‘야머’ 역시 무료로 제공되어 모바일에서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판 트위터라 불리우는 네이버의 ‘미투데이’ 또한 유용성을 자랑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미투데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 전화로 잘 알려진 스카이프 메신저 역시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스카이프 사용자끼리는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다.
만약 여러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라면 MSN 메신저, 구글토크, 트위터, 야후메신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링’도 매우 유용하다. PC로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과 프링을 이용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앱스토어 대신 웹화면 바로가기로 인터넷 즐긴다
다음, 네이버 등 각 포털의 주요 서비스들을 즐겨찾기 행태로 홈화면에 등록해만 놓으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못지 않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다음의 모바일웹인 모바일다음은 메일, 지도, 카페, 사전, 뷰, 블로그, 캘린더를 비롯해 만화속세상 및 아고라, 미즈넷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의 각 서비스에서 간단하게 “홈 화면 추가”만 누르면 각각의 서비스에 맞는 개성 있는 아이콘이 아이폰 홈화면에 생기며, 이를 클릭하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것과 마찬가지로 아이폰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