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슈가 출신 아유미, ‘아이코닉’으로 개명 후 2월 日 데뷔

슈가 출신 아유미가 '아이코닉(ICONIQ)'으로 개명하고 일본서 내년 2월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공식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한다.

아유미는 최근 일본 홈페이지(http://www.iconiq.jp/)를 통해 ‘아이코닉’(ICONIQ)이라는 이름으로 2010년 2월 24일 데뷔앨범을 발표한다는 사실을 공표했다.

짧게 자른 머리를 공개해 화제가 됐던 아유미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가 변한다. 음악으로 변한다”는 문구와 함께 이전의 이미지를 벗고 성숙하게 변신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또한 일본 데뷔곡인 'I'm lovin' you'는 이미 다운로드 서비스가 개시된 상태다.

인기그룹 에그자일(EXILE)의 보컬인 아츠시가 피처링을 맡은 ‘I’M Loving You’는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의 TV광고 음악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전파를 타고 있으며, 2일자 유선방송 J-POP 리퀘스트 차트 1위를 획득했다.

이 곡은 공개 전부터 유명 화장품브랜드 시세이도 ‘마키아주’ 광고 음악에 삽입되는 등 높은 관심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9일부터는 곡 일부가 휴대폰 벨소리로 공개돼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한국, 홍콩, 대만에서도 다운로드 서비스가 시작된다.

아이코닉의 일본 데뷔와 함께 일본 언론들은 "아이코닉은 한국, 대만, 홍콩에서도 노래를 공개할 것"이라며 "아츠시로부터 '독특한 색깔을 가진 목소리'라는 극찬을 받았다"고 전하며 일본에서 새롭게 데뷔하기 위해 삭발을 감행한 아유미의 각오에 대해서도 크게 칭찬하기도 했다.

한편 아유미는 2002년 슈가 1집 '텔 미 와이'로 데뷔 이후 '큐티 하니', '잘못된 만남' 등으로 솔로 활동한 바 있다. MBC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를 통해 배우로 활동하기도 했다. (사진=아이코닉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