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에듀윌 ‘2009 사랑의 쌀 나눔 대상’ 수상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09 사랑의 쌀 나눔 대상 시상식’에서 후원부문 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09 사랑의 쌀 나눔 대상 시상식’은 후원부문과 봉사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에듀윌은 저소득 및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후원부문에서 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듀윌은 지난 2008년 5월부터 양형남 에듀윌 대표가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사랑의 쌀’ 나눔 운동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에 동참해 왔다.


이외에도 지난 2005년부터 저소득층 자녀, 대안학교 학생, 탈북 청소년, 소년원생,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영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실천해 왔다. 올해 5월에는 보건복지가족부와 ‘쉼터 입소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좌 무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서울시복지재단과는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 협약을 체결해 저소득시민들에게 검정고시과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에듀윌 사회봉사단 반딧불이’를 창단해 에듀윌의 사회봉사에 뜻을 같이한 일반인 회원 100여명과 함께 각종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낙연 민주당 의원, 한나라당 조진형 의원이 참석했으며, 시상식 이후에는 쌀 소비 촉진과 후원자의 날을 기념하는 축하 공연과 기념품 증정의 시간도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