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소영 연인’ 장동건, 신년 첫 다큐 ‘지구’ 내레이션 참여

고소영의 연인 장동건이 영화 '지구'의 내레이션에 참여해 2010년 경인년 포문을 연다.

MBC 라이프 채널은  1월 1일 0시부터 HD채널 전환을 기념해 배우 장동건이 내레이션을 맡은 다큐멘터리 '지구'를 방영한다.

'지구'는 지난해 9월 국내에서 개봉돼 환경 다큐멘터리로는 기록적인 2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장동건이 내레이션을 맡고 이명세 영화감독이 내레이션 감독을 맡았다.

또한 국내 개봉에 앞서 일본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지구'는 독일에서는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프랑스에서는 100만 관객을 동원해 세계적으로 역대 다큐멘터리 중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집 다큐멘터리 영화 '지구'는 북극의 곰에서부터 남극의 고래, 아프리카의 사자 등 생명의 땅을 찾아 나선 동물 가족들이 펼치는 지구 대장정 스토리를 담았다. 10년에 걸쳐 전 세계 26개국 200여 지역에서 촬영된 장대한 영상이 HD로 생생히 표현돼 감동을 더한다.

MBC LIFE 관계자는 "1월 1일 MBC LIFE가 HD채널로의 전환을 시작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특집 다큐멘터리 영화를 선보인다" 며 "MBC LIFE는 1월 1일부터 더욱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시청자들에게 서비스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