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스포츠 브랜드 `헤드`의 브랜드 상표권을 오스트리아 본사로부터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1981년 국내 첫선을 보인 헤드는 라이선스 형태로 운영돼왔으며 지난해 1000억원대 매출을 올린 브랜드다.코오롱 패션사업 부문에선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3200억원)의 뒤를 잇는 매출 2위 브랜드다.
특히 그동안 로열티로 지급되던 금액을 브랜드 파워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투자, 수영복, 액서서리, 향수 등 서브 라이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오롱은 중·장기적으로 영업이익율이 현재보다 43%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스포츠웨어로 한정되었던 브랜드 사업을 골프, 아웃도어, 키즈, 이너웨어 등 추가라인 및 사업 확장을 통해 메가 브랜드로 발전 시킨다는 계획이다.
박준식 헤드 브랜드 상무는 "지금까지 사업운영 전반에 관련해 본사에 보고 및 확인 후에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판권인수를 통해 브랜드 운영의 자율성을 확보함으로써 한국 소비자 취향에 맞는 디자인,상품기획,마케팅 등에서 주체적인 사업운영이 가능해 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마케팅과 유통망을 강화해 오는 2013년까지 연 매출 1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해 코오롱스포츠와 함께 코오롱의 양대 리딩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