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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계절 가전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출시

김연아선수의 TV 티저 CF를 통해 ‘제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던 삼성전자가 제균과 절전 기능을 강화시킨 신제품‘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12일 서초동 삼성전자 다목적홀에서 DAS(Digital Air Solutions) 사업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 에어컨 패러다임을 전환시킬 ‘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에 공개한 ‘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는  집안의 공기를 4계절 내내 관리하는 가전으로 에어컨이 진화하면서 냉방력 뿐 아니라 공기의 질과 디자인까지 고려했다.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는 우선 유해물질 제거 기술인 워터클린 기술을 채용해 에어컨 가동 시 발생하는 불쾌한 곰팡이 냄새를 제거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워터클린은 물만 넣으면 살균수로 변환시켜 열교환기를 세척하는 방식으로, 세균 번식의 온상인 에어컨 내부의 열교환기가 워터클린 장치에서 전환된 살균수로 자동 청소돼 각종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막는다.

여기에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공기 속 바이러스와 세균 및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바이러스닥터 기능을 채용해 공기 중의 각종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2010년형 하우젠 에어컨은 2대의 카메라와 U맞춤센서로 공간 내 사람 수와 위치를 정밀하게 센싱하여 바람의 방향, 세기를 전환하는 자동 제어로, 최적의 실내 환경을 유지시켜준다.

센서 기능으로 기존대비 냉방속도를 최대 35% 줄일 수 있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실내 온도에 따라 바람의 양과 세기를 스스로 조절하는 인버터 모델의 경우 최대 75%까지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삼성 하우젠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은 한 달 내내 사용해도 23평 12시간 사용기준 전기료가 2,560원 밖에 들지 않아 에어컨을 4계절 공기청정기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 준다.

한편,하우젠 에어컨 ZERO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친환경 소재로 된 다이아몬드형 몸체로 구성돼 벽 모서리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며, 에어컨 작동 시 전면 슬라이딩 도어가 좌우 U자형으로 움직이는 등, 동작 측면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문강호 사업팀장은 “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는 4계절 내내 깨끗하고 시원한 공기를 제공해 고객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제로에서 시작해 모든 면에서 무결점인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는 2010년 최대의 혁신 제품으로 평가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날 행사장에는 하우젠 에어컨 신제품 25대, 슈퍼청정기술이 채용된 2010년형 공기청정기 4대, 바이러스 닥터 3대 등이 전시됐으며, 삼성 하우젠 에어컨 ZERO 최고급 홈멀티 모델의 출고가는 400~500만원 대, 스탠드형 모델의 출고가는 200~300만원 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