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진희 메이크업 시크릿, 한국퍼스널컬러협회 창단식

 취업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취업을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토익, 자격증, 어학연수, 인턴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기본적인 스펙을 갖추고 남들과는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분주하다.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해주기 위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점검해 주고 면접클리닉, 모의면접 등 다양하게 지원해주고 있다. 특히 이미지 클리닉의 경우, 전문가들의 도움이 절실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퍼스널컬러 진단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의 빛과 색을 최대한 살리면서 장점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평소에 이러한 진단을 받아보거나, 전문가의 교정을 받아볼 기회가 없기에 많은 이들에게 인기다. 

 

 이처럼 퍼스널컬러진단의 중요성을 알고, 우리나라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최초로 퍼스널컬러에 전문성을 갖춘 이진희메이크업시크릿(www.makeup-secret.com)이 화제다. 특히, 지난달 22일 한국퍼스널컬러협회 창단식에 참여할 만큼, 이 분야에서 앞선 감각을 보여준다.

 

 한국퍼스널컬러협회(www.personalcolor.org)는 퍼스널컬러에 관한 학술 및 교육활동과 연구 활동을 수행해서 퍼스널컬러의 특징을 연구하고, 한국 퍼스널컬러에 관한 기술을 개발하여 퍼스널컬러의 활용법을 전파하고 체계적인 퍼스널컬러의 정립화를 목적으로 하는 학술적인 협회인 것이다.

 

 이번 이진희메이크업시크릿의 창단식 참여는 여러 가지의 의미를 지닌다. 이 협회는 퍼스널컬러나 뷰티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 컬러에 흥미 있는 사람들의 정보 교환 및 연구를 위한 충분한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따라서 개인의 사업 분야에만 머무르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의 메이크업계에서 영역을 넓히고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더 큰 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국퍼스널컬러협회는 퍼스널컬러를 분석, 정리하고 상황에 따른 적절한 제안을 할 수 있는 뷰티전문가 양성하는 것은 물론 퍼스널컬러를 대중적으로 보급하고 이론과 기술에 기준을 정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 개최하며, 일상생활 중에서 누구라도 알기 쉬운 색채지식을 보급해서 대중화에 힘쓸 계획이다. 

 우리들에게 컬러는 인간의 시각을 제일 먼저 자극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이 활동을 통해 좋아하는 색, 어울리는 색을 많은 사람들에게 제안하여 취향에 맞고 개인에게 맞는 색을 생활에 반영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이진희메이크업 시크릿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 이벤트도 열고 있으니, 자신에게 딱 맞는 색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