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년 첫 명절인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봇물처럼 쏟아지는 요즘, 주류업계에서도 색다른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초고속 카메라를 패러디 한 이벤트나 맥주를 입욕제로 한 스파 체험 이벤트 등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이색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위스키업계
수석밀레니엄의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는 '처음 만나는 부드러움, 골든블루'를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골든블루 홈페이지의 '골든블루 초고속 카메라 영상'을 감상한 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다. 골든블루 초고속 카메라 이벤트는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콘서트의 한 코너인 초고속카메라를 패러디한 광고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순금을, 2등 당첨자 3명에게는 몽블랑 볼펜과 명함지갑세트를, 3등 당첨자 30명에게는 골든블루 스페셜 에디션 등 총 34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2월 15일까지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선물 세트 구매 시 함께 증정하는 즉석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등 3명에게는 SK 100만원 상품권, 2등 50명에게는 SK 30만원 상품권, 3등 500명에게는 SK 4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맥주업계
'타이거맥주'는 대형할인마트 홈플러스와 제휴해 '2010 올해의 맥주'로 1월 한 달 간 단독 행사를 진행, 타이거 맥주 할인 및 시음 이벤트와 글라스 증정행사를 연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타이거 맥주 홈페이지(www.tigerbeer.co.kr)에 접속하면 2010년 달력 및 시계 위젯 다운로드와 타로카드 신년 운세 보기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맥주'의 프리미엄 흑맥주 브랜드 스타우트가 독일식 온천 리조트 이천테르메덴과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흑맥주 스파'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노천 이벤트탕에 흑맥주 스타우트를 입욕제로 활용해 흑맥주 특유의 진한 맛과 향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0일까지 스타우트 브랜드 홈페이지(www.stoutbeer.co.kr)에서 간단한 퀴즈 형식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흑맥주 스파' 체험이 포함된 이천테르메덴 이용권을 제공한다.
와인업계
호주 바로사 대표 와인 '피터르만'은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피터르만의 '아트시리즈 쉬라즈', '아트시리즈 카베르네 소비뇽', '클랜시스', '퓨처스 시라즈', '멘토', '스톤웰 시라즈', '에덴밸리 리슬링' 중 하나를 구입하면 인터파크 영화예매권 1장을 증정한다.
프랑스 캐주얼 와인 '홉노브'는 카베르네 소비뇽, 샤르도네, 메를로, 시라즈 4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메이블린 워터샤인 에센스 립글로즈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수석 밀레니엄 홍준의 홍보실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를 색다르게 알리기 위해 초고속 카메라를 이용한 영상 및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설 명절은 주류업계에서 아주 중요하게 여기는 시기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사전에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