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통업계, 건강 담은 새해 선물 선보여 눈길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설을 두고 각 가정에서는 설 선물 준비에 한창이다. 60년 만에 찾아온 백호랑이 해를 건강하고 무탈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각 업계에서는 건강·웰빙을 내세운 다양한 설 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 건강 식품

산삼배양근 개발 및 유통전문기업 비트로시스의 '산삼 플러스 홍삼'은 천연 산삼의 효능을 그대로 살린 산삼배양근과 엄선된 7종의 한약재가 혼합된 실속형 제품이다.

6년근 홍삼과 산삼배양근이 동시에 농축돼 있어 심신의 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1포당 산삼배양근 약 3,600mg과 6년근 홍삼, 숙지황, 구기자, 영지 등 7종의 한약재가 함유되어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피로감을 줄이고 머리를 맑아지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가격은 한 세트(60㎖×10포×3EA)에 6만원.
 
풀무원녹즙의 '흑마늘'은 제품 1포마다 100% 국산 남해 마늘로 만든 흑마늘 1통과 발효울금을 그대로 담아 맛과 영양을 높였다. 배 농축액과 꿀을 첨가해 부드러운 향과 맛이 좋으며 스트레스와 피로회복에 좋다. 가격은 80mlx30포, 4만5천원.
 
면역력을 키워주고 몸 안에 독소를 배출시키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클로렐라도 설날 건강선물로 좋다.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1200정 세트는 최근 발표된 간보호 효과를 비롯해 노안, 치매 예방, 면역력 증진 등의 다양한 기능이 알려지면서, 연세가 있는 어른들 선물로 좋다. 가격은 200mgX(1200정X2개)+50정X2개, 17만원.
 
◈ 건강 용품

헬스쿠킹하이텍의 자동 압력 중탕기 오쿠는 홍삼 외에 100가지 건강식품을 조리하는 기능이 있다. 건식 방식을 사용해 112도 이상의 고열 수증기가 조리용기인 게르마늄 내 솥과 단지를 사방으로 감싸며 가열시키고, 가열된 용기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중탕열이 용기안에 있는 식품의 자체 수분을 발열시켜 식품을 익힌다. 대류현상으로 식품을 영양손실을 최소화시키며 냄새 없이 식품을 조리할 수 있고, 8단계 안전 기능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29만 8천원.
 
유니플라텍의 건식족욕기 '풋발(Footpal)'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방사량이 높고 피로회복, 숙면촉진,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를 발휘한다. 다른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이 좋으며, DC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전자파가 없다. 또, 장소에 관계없이 코드만 꽂으면 원적외선과 열이 발산되어 어디에서나 족욕을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가격은 14만 5천원.
 
◈ 건강 가전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첸의 '블랙빈 IH압력밥솥'은 활성현미 기능으로 일반 현미와 발아현미의 단점을 개선시켜 현미의 맛과 영양을 최대로 높인 밥을 먹을 수 있다. 현미에 포함되어 있는 효소 활성화의 최적 조건을 찾아 일반 현미에 비해 영양소와 효소를 높였으며, 현미 특유의 냄새와 취사 시간을 줄여 보다 맛있고 건강한 현미밥을 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슬로우쿡 기능은 저온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익혀줘 발효기 없이도 면역력 증강에 좋은 청국장, 요구르트 등 장시간에 걸쳐 일정한 온도를 필요로 하는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편, 살균세척기능으로 밥솥 내부의 직접 청소하기 힘든 압력 노즐이나 밸브에 스팀을 이용하여 쉽게 청소할 수 있어 세균 발생을 억제해주며 이물질,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37만 8천원.
 
청호나이스의 '이과수 폭포청정기'는 폭포필터와 국내 유일의 UV살균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로,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로 꽉 찬 실내를 보다 쾌적하고 맑게 정화시켜준다.

순환되는 물속에 발생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UV살균기가 억제시켜 주어 기존 초음파 가습기의 문제점을 보완했으며, 자연 가습 방식을 적용해 물입자의 크기가 10㎛이하인 초음파 가습기 보다 매우 작은 0.01㎛이기 때문에 세균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는 일이 없다. 이처럼 멀리 날아간 물 입자는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공기청정효과는 물론, 가습효과도 뛰어나다. 가격은 137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