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1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린나이코리아측은 대부분의 요소 평가에서 점수가 높았으며, 특히 고객만족을 위한 신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 등의 꾸준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며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저녹스 삼각불꽃 연소방식 등 환경까지 생각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 본사직영 A/S 및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무상보증기간 3년으로 연장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린나이코리아는 직원 만족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자녀를 위한 '린나이 어린이집' 운영, 장기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해비타트 가스레인지 후원과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의 자선 연주회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에 걸맞게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기업, 존경과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계속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4년 제정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로, 린나이코리아는 2008년 가정용 보일러 부문이 신설된 이후 3년 연속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