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바이더웨이는 G마켓·빙그레와 손잡고 37일간 바나나맛 우유 약 60만 개를 무료증정 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G마켓 행사페이지에서 스탬프(G마켓 e쿠폰) 3장을 사용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디지털쿠폰'을 받은 후, 쿠폰을 바이더웨이로 가져가면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증정행사는 'G마켓(온라인)-바이더웨이(오프라인)-빙그레(제조사)' 3사의 이해가 맞아 떨어져 진행됐다고 바이더웨이 관계자는 말했다.
바이더웨이 상품1팀 황인성 팀장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편의점은 대형 오픈마켓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소비자를 편의점으로 불러들일 수 있다"며 "해당 행사상품 매출뿐만 아니라 연계 매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G마켓 사업개발실 나영호 실장은 "편의점과의 제휴는 전국 수천 개의 배송 및 홍보 거점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제조사 입장에서도 상품 및 브랜드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동시에 홍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해 유통업태 중 가장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온라인몰'로의 영역 확대를 위해 향후 업체간 경쟁·제휴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