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가운데 이 맘 때면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현상이 일어난다.
황사철이면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내에서는 적정 습도와 청결을 유지하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황사는 중국 사막에서 불어오는 모래 바람이 서해를 넘어 한국까지 영향을 끼쳐 하늘이 황색의 뿌연 스모그 현상을 뜻한다. 황사는 사막의 모래바람 뿐만 아니라 미세 먼지, 오염 물질 등도 포함돼 항상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해 왔다.
이에 황사철을 맞아 가전 업체들도 웰빙가전의 기능을 한층 높인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 '쿠쿠가습기'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깨끗하게 실내 습도 유지
유해한 공기가 떠다니는 황사철엔 습도유지는 물론 가습기 내부의 청결도 세심히 살펴야 한다. 공기를 통한 오염물질 전파는 건조할 때 더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그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쿠쿠홈시스의 '은이온볼 가습기(CH-6825FN)'는 적절한 습도 유지는 물론 실내 청결까지 책임지는 제품이다.
필터 내부에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은이온 세라믹 볼을 적용해 유해한 미생물과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 살균해 실내 습도를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게 해준다.
일반 살균가습이 물 속의 저온성 세균들만 살균하는 반면, 은이온 살균볼은 물 속 거의 대부분의 세균들을 제거할 뿐 아니라, 청정 물 분자를 통해 실내 공기의 세균까지 살균해 주는 탁월한 기능을 갖췄다. 또한 세라믹은 부식 및 침전물 부착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폭포필터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제거하는 공기 청정기
황사철에 실내의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공기 청정기도 필수적인 웰빙가전이다.
청호나이스에서 선보인 공기청정기와 실내분수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공기청정기 '이과수 폭포청정기'는 기존의 공기청정 방식에서 벗어나 공기청정기와 실내분수를 결합했다.
특히 프리필터, 항균미디엄필터, HEPA 필터, 탈취필터가 탑재된 공기청정 시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 및 냄새물질을 제거한다. 세계 최초로 폭포 물필터가 적용되어 있어 미세 먼지를 물로 녹이고 공기 중 유해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해준다.
또한 자외선살균기(UV살균기)를 장착해 세균 발생을 억제하고, 자연가습 방식을 적용해 세균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지 않게 해준다.
◆ 강한 흡입력과 스팀으로 미세먼지 말끔
황사의 미세한 먼지가 실내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황사철엔 평소보다 깨끗한 청소가 필요하다.
황사철에 사용할 청소기는 미세 먼지들을 닦아낼 수 있는 강한 흡입력과 동시에 스팀 기능을 갖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경희스팀진공 Power(SV-6200)' 청소기는 황사철에 대비한 청소기이다. 550W 모터를 사용해 먼지를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40%나 높고 살균 스팀청소와 진공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 알레르기제거 기능…황사 오염 물질 제거
황사 오염 물질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옷 세탁도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아무리 실내를 깨끗이 유지한다고 해도 외출 시 입었던 옷을 깨끗이 세탁하지 않으면 실내로 세균이 전이될 수 있다.
LG전자에서 출시한 '전자동 6모션 세탁기'는 알레르기 등의 전염병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제거하는 알레르기 케어 기능을 적용하며 황사철 오염물질을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 세계 최초 독자 기술력으로 손빨래 동작을 6가지 세탁 동작으로 구현한 6모션의 첨단기능으로 세탁기 기본속성인 세탁, 헹굼 기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