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는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3월 학력평가 해설강의를 생중계한다. 이번 특강에는 총 10명의 이투스 영역별 대표 강사가 참여하며, 시험당일인 3월 10일부터 이틀간 저녁 8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된다.
3월 학력평가는 고등학교 1·2학년 때의 실력과 겨울방학 동안의 노력을 점검하는 첫 테스트로, 성적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구체적인 수능시험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시험이다.
따라서 이번 특강은 3월 학력평가 출제 경향 분석, 2011학년도 수능시험 출제 경향 예측, 신유형 문제 분석 및 변이형 문제 예측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이 3월 학력평가를 200%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사전 질문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베스트 질문을 선정해 특강에서 해당 강사가 직접 답변해준다. 질문을 작성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스터디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이투스 남태균 강의혁신그룹장은 “3월 학력평가는 수험생의 실력뿐만 아니라 수능과 가장 흡사한 문제 유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투스에서 준비한 라이브 해설 특강을 통해 3월 학력평가를 제대로 분석하고, 선생님과의 라이브 질의응답을 통해 2011학년도 수능시험을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는 수능시험 출제 및 진행을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 ‘수능출제매뉴얼’을 소개하고, 해당 매뉴얼이 실제 3월 학력평가에 적용된 내용을 강의하는 ‘수능매뉴얼 해설강의’를 15일 오픈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