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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싱글족이 늘어남에 따라 소용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여 싱글족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홈플러스 싱글팩' 17종을 출시, 소용량 상품의 구색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홈플러스 싱글팩'은 홈플러스 자체 고객조사 결과를 반영해 소용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게 나타난 육류를 우선적으로 출시했다.
육류 종류 및 부위에 따라 최소 중량이 평균 250~600g이었던 팩 상품을 기존 용량 대비 30~50% 축소해 소용량 팩으로 출시한 것으로, 싱글팩 순수亥 뒷다리살+삼겹살(국내산, 찌게용, 150g)’ 2980원, ‘싱글팩 안심한우 양지(2등급, 국거리, 150g)’ 8980원, ‘싱글팩 스터링실버 우육 다진고기(미국산, 볶음용, 150g)’ 3580원, 그리고 ‘싱글팩 친환경 닭날개(1등급, 350g)’ 5780원, ‘싱글팩 친환경 닭가슴살(1등급, 350g)’ 6380원 등 총 17종이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싱글팩' 전용 로고를 제작해 포장 겉면에 부착함으로써 고객들이 소용량 상품을 매장 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매대에 싱글팩 전용 코너를 별도로 마련하여 싱글족들의 쇼핑 편의를 도모했다.
싱글팩을 기획한 신선식품본부의 정해운 팀장은 "싱글족이 늘어남에 따라 소용량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급증해 이들을 위한 소용량 싱글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육류 뿐만 아니라 찌개류, 탕류 등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싱글족의 증가에 따라 이에 앞선 지난 2008년부터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소량 상품을 클립으로 줄에 끼워 판매하는 '클립 스트립(Clip strip)' 진열방식을 도입, 이에 맞는 소포장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