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10 부산 아태 프랜차이즈 포럼 개최

2010 부산 아·태 프랜차이즈포럼이 오는 4월 15일 포럼과 함께 제10회 부산창업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

부산 창업박람회 부대행사인 이번 아·태 프랜차이즈 포럼은 '프랜차이즈를 통한 국제창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아시아 태평양 프랜차이즈 업계 인사들이 참석해 각국의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정보를 나눈다.

포럼단은 4월 15일 부산창업박람회 개막식에 함께 참여하고 부산창업박람회 전시관을 참관한 뒤 오후 1시 포럼 개회식과 함께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간다.

포럼 참여 인사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마케팅 고문을 맡고 있으며 현 아시아와이드 프랜차이즈 컨설턴트대표인 알버트 콩(ALBERT KONG)과 중국의 연쇄와 특허 잡지사 대표인 니우지민(NIU JI MIN), 그리고 일본종합프랜차이즈 연구소 대표 아키히코 우치카와(AKIHICO UCHIKAWA)가 참석한다.

이들은 각각 아시아 각국의 프랜차이즈 현황과 진출전략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국 연사의 강연을 차례로 마친 뒤에는 해당 국가의 프랜차이즈산업 현황과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의 해외 지출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업체들과 창업 예비자들에게는 해외 프랜차이즈 산업분야의 정보를 얻고 실질적으로 해외 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창업박람회 측과 공동으로 본 포럼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체인정보사 박원휴 대표는 "이와 같은 국제 교류행사를 통해 국내외 프랜차이즈산업이 지속적으로 연계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라며, 국내 기업 및 창업자들이 보다 국제적인 비즈니스 안목을 키우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