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그룹형지의 샤트렌(대표 최병오)이 지난 1월 국내 런칭을 밝힌 세계 최초 여성전용 아웃도어 브랜드인 와일드로즈는 1993년 이태리 밀라노를 시작으로 현재 프랑스·스위스·노르웨이·캐나다·일본·싱가폴·대만 등 16개국에 진출해 있다.
극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신체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강조한 전문등산용 '8000라인'과 일상생활 속에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는 '익스플로어라인', 요가·러닝·바이크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와일드크로스라인' 등 총 3가지 제품라인을 갖췄다.
와일드로즈 사업부 유지호 본부장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인구가 늘고 있지만 예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찾는 여성고객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제품은 흔치 않다"며 "아웃도어 페미니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만큼 감각적인 컬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여성 전용의 차별화된 장점들을 강조해 여성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와일드로즈는 인천 연수점을 시작으로 남대문·청계산·도곡동 등 가두점 위주의 유통망을 전개해 올해 전국적으로 70개 이상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한다. 오픈을 기념해 28일부터 청계산·도봉산 등산로 등에서 게릴라 패션쇼를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