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혼의 여성이라면 아름다운 5월의 신부를 꿈꾸는 만큼 5월은 1년 중 결혼식이 가장 많은 달이다. 5월 예식이 많은 만큼 예비부부들이 혼수를 준비하는 3월 경에는 유통가의 웨딩·혼수 마케팅이 뜨겁다. 물론 올해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경기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알뜰한 예식을 준비하는 커플이 많은 것을 고려해 프리미엄 아울렛·백화점 등에서는 균일가 행사·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웨딩&리빙 위크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빙·주얼리 브랜드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많은 예비 부부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행사 기간이 아니더라도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르크루제·테팔·로얄 코펜하겐 등의 브랜드에서 상시 할인 된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마다 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아울렛에도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특히 리빙 제품들은 매 시즌 트렌드가 바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울렛을 잘 이용해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에서는 2010년 봄 웨딩 시즌을 앞두고 결혼을 계획중인 예비 신랑 신부들이 꼭 필요한 혼수를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는 4월 1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웨딩&리빙 위크에는 로얄 코펜하겐·샘소나이트·투미·마크 제이콥스 등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 입점해있는 다양한 리빙·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현행 25~65%인 할인율에 프로모션 기간 동안 브랜드에 따라 저렴한 가격대의 다양한 균일가 상품 또한 제공한다.
또한 리빙 브랜드들과 커플링 등 예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골든 듀 비비드와 같은 주얼리 브랜드뿐만 아니라 빨질레리, 마크 제이콥스, 모스키노와 같은 다양한 명품 패션 브랜드들도 참여해 알뜰한 예복 마련도 가능하다.
◆ 백화점 업계 웨딩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은 이달 31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2010년 혼수 가전·가구 특집 전'을 진행한다. 혼수 가전제품은 300만~900만원 대 패키지 세트를 선보인다. 신혼부부들에게 꼭 필요한 3대 가전제품인 'TV+냉장고+세탁기' 기본 세트에 가격대별로 에어컨,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구성했으며 구매금액별로 5만~25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를 위한 웨딩 센터를 본점, 잠실점, 부산 본점 등 18개점에서 운영 중이며 롯데백화점 웨딩 센터는 웨딩드레스, 호텔 예식장, 스튜디오, 신혼여행 및 혼수 제안 등의 최고급 1:1 맞춤 상담 및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본점에서 운영하는 토탈 웨딩 상담 매장인 '클럽웨딩'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웨딩 마일리지를 적립 해 준다. ‘클럽웨딩’에서는 결혼식장 계약, 웨딩드레스, 신혼여행, 메이크업, 뷰티 클래스, 사진촬영, 앨범 등 결혼준비에 관한 각종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웨딩플래너 등 전문상담요원이 상주하며 편안한 휴식공간과 함께 품격 있는 결혼 상담서비스, 이색서비스,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알뜰한 혼수 장만을 돕기 위해 전국 11개 점포에서는 이달 28일까지 ‘현대 리빙페어’를 열고 가전, 가구, 침구, 식기 브랜드의 2010년 신상품 및 현대백화점 ‘단독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 하이마트 가전제품 세일 특별 프로모션
오는 4월 1일부터는 대용량 에너지 다소비 품목인 대형 가전제품에 6.5%(교육세 포함)의 개별 소비세가 부과된다. 부과 대상 제품은 에어컨·냉장고·텔레비전·드럼세탁기 네 가지 품목으로 신혼 살림 준비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목들이기 때문에 결혼이 아직 많이 남은 예비 부부들도 이 품목만큼은 미리 사두는 것이 유리하다.
전자제품 전문점 하이마트는 혼수 철을 맞아 ‘2010년 첫 전국동시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혼수 장만을 준비중인 이들에게는 절호의 찬스가 아닐 수 없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31개 품목, 109개 모델에 대한 다양한 행사가 28일까지 열리며 행사 기간 동안에는 42형 TV가 70만원대, 750리터 양문 냉장고도 70만원대 에 제공된다. PDP TV는 42인치 제품을 70만원대, 50인치급 제품을 110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또한 최신 에어컨을 1대 가격에 2대 구입 할 수 있는 찬스를 제공한다.
소형가전 제품들은 6만대 선착순 초 특가 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주말(토일) 오전에 초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소형TV(디지털방송수신가능)·세탁기·전기압력밥솥·무선전기주전자·청소기 등으로 전국 280개 매장에서 동시에 선착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