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마케팅 노하우 및 최신 마케팅 기법을 중소기업에 전수하는 교육이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통합마케팅 전문기업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중소기업청 주관의 '중소기업 마케팅기반조성사업'을 실시하고,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시장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및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능력 배양 교육으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와 판로연계를 지원하는 등 현장중심적인 내용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각 참가기업 별 문제 분석 ▲마케팅 기획 및 전략 수립 ▲과제 해결 실습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부터 총 28주간 진행된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참가기업별 개별 멘토링 제도를 활용해 사전 실사방문을 통해 마케팅 이슈를 분석하고, 각 사에 맞는 맞춤식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출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SK마케팅앤컴퍼니는 SK그룹의 역량이 집결된 국내 최초의 통합 마케팅 전문 회사로, 10여 년에 걸쳐 국내 최고의 포인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OK캐쉬백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OK캐쉬백 외에도 온라인 체험마케팅 전문사이트 '아이프로슈머',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 '틸리언패널' 등 자사의 마케팅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번 교육의 시너지를 최대화 하고자 한다. 또한 현장에서 SK그룹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마케팅 인텔리전스 본부 진태준 본부장은 "SK마케팅앤컴퍼니는 실제 시장의 치열함을 직접 경험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보다 생생한 강의를 중소기업에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그간 축적해 온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 중소기업의 시장 성공을 돕고 상생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교육은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08년부터 실시해 왔으며 SK마케팅앤컴퍼니는 2009년부터 교육운영사로 선정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www.sbdc.co.kr)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의 80%는 중소기업청이 보조하며,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