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일본에 모바일 만화를 수출한다. |
SK텔레콤이 만화강국 일본에 국내 모바일 만화를 수출한다.
SK텔레콤은 일본 3대 이동통신사인 NTT 도코모, 소프트뱅크, KDDI를 통해 국내 만화 콘텐트를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5월 초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일본 만화시장 진출은 국내 이통사 중 최초로 향후 한국만화가 해외 디지털 콘텐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일본의 디지털 만화 시장은 약 500억엔(원화 6,000억이상)규모로, 서비스 제공 방식은 모바일 내 전자서점 형태가 대부분이다. 이번 SK텔레콤의 일본 진출도 일본 주요 전자서점인 대일본인쇄(DNP)의 ‘망가곳치’와 모바일북제이피(MBJ)의 ‘도코데모독쇼’를 포함한 다양한 전자서점 채널을 이용하는 것으로, SK텔레콤은 조만간 약 100여 개의 전자서점으로 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일본에 진출하는 만화서비스의 대표작으로는 한일합작 영화로도 큰 화제를 모았던 ‘텔레시네마7’과 이현세 작가의 신작 ‘비정시공’이 있으며, 이미 일본의 발키리(만화 연재잡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유령왕’을 비롯해 ‘강철강’, ‘고스트페이스’, ‘이끼’ 등 SK텔레콤의 만화포털 ‘툰도시’에서 연재 중인 한국 특유의 웹툰과 코믹스 작품 등 약 70여 개 타이틀이 제공된다.
이진우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이번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아시아, 유럽, 미국 등으로 점차 시장을 확대, 한국 문화 콘텐트의 우수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