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권 채용바람 '솔솔'

상반기 공채시즌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금융계 취업문이 슬슬 열리고 있다. 인크루트에 따르면 신한은행, 우리은행, 롯데그룹, LIG손해보험, 현대스위스저축은행 등 금융권 채용이 본격 시작됐다.

신한은행은 2010년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연령, 전공에 따른 제한이 없으나 전 학년 평점 평균이 3.0이상(4.5만점 기준)이어야 한다. 또한, 공인회계사, 변호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노무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shinhanbank.incruit.com)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4월 16일.  

우리은행은 4년제 대졸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실시되며, 한 회당 12주로 진행된다. (인턴십 회차는 근무지역에 따라 편성예정) 이들은 은행기본업무 및 상품교육, 본점/영업점 창구 별 순환체험 학습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인턴십 결과에 따라 향후 신입행원 공채 시 채용인원의 일정 비율 이내에서 우수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며,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 외국어 전공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마감일은 4월 14일. 
 
롯데그룹은 금융 계열사 롯데캐피탈,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모집 부문 관련학과 전공자이며, 외국어 우수자 및 해당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단, 계열사 별 모집 직무에 따라 전공분야와 근무지가 상이하기에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봐야 한다. 접수 방법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job.lotte.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마감일은 4월 15일.  

LIG손해보험은 전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점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장교전역자(혹은 6월 전역예정자), 보험 및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토익700점/텝스600점/토플IBT65점 이상인 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LIG홈페이지(www.lig.co.kr)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마감일은 4월 22일.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금융일반, 전산, 통계부문에서 2010년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또한,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영어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입사 지원은 현대스위스저축은행 홈페이지(www.hsb.c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4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