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사무실이다. 쌓여있는 업무와 야근으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에 몸과 마음이 지치곤 한다. 특히 봄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으로 인해 오후가 되면 나른해지는 몸과 정신으로 인해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직장인 최대의 적인 춘곤증을 떨치고, 사무실에서 업무 능률과 스트레소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답답한 사무실의 쾌적함을 위해
책상 위 미니 화분은 공기 정화 시키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좋다. 균일가숍 다이소에서는 사무실 책상에 놓아두고 키우기 좋은 미니 화분을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에서는 일반 식물보다 음이온 발생률이 높은 산세베리아를 비롯, 비목단·십이지권 등 다양한 선인장류도 판매하고 있다. 허브류·행운목·테이블 야자 등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다. 가격은 크기에 따라 1~3,000원대.
옥션에서 판매하는 옥시피아 고체산소 산소발생기는 나무의 탄소동화작용과 동일한 원리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깨끗한 산소를 배출시킨다.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각종 유해가스를 흡수하고 은은한 피톤치드향을 배출시켜 졸음을 예방하고 더욱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만들어 준다. 한번 개봉하면 3개월간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무실에서 하루 종일 일하는 직장인들이 춘곤증을 극복하는데 제격인 제품이다. 가격은 60,000원.
◆ 심심한 사무실의 즐거움을 위해~
인터파크에서 판매중인 '꽃을 들고 있는 노호혼'은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는 표정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건전지가 필요 없이 태양열에 의해 움직이며 빛이 밝을수록 움직임이 더 활발하다. 모터나 기어를 사용하지 않아 소음도 전혀 없다. 또한, 메모꽂이로도 사용할 수 실용적이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격은 6,000원대.
G마켓에서 판매중인 '엽기 펜꽂이'는 인형 엉덩이에 펜을 꽂으면 인형이 고개를 끄덕이며 비명을 지르는 제품이다. 화풀이를 하고 싶지만 실제 그리 할 수 없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소소한 통쾌함과 재미를 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가격은 7,000원대.
◆피로한 사무실의 활기를 위해
11번가에서 판매중인 '시간의 향기 아로마 방향제'는 아로마 입자가 은은하게 퍼지며 기분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천연 에센셜 오일을 갈대 스틱을 이용해 발향시키며, 라벤다·로즈마리·페퍼민트 등 아로마 용기에 따라 그 기능이 조금씩 다르다. 라벤다는 한국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이며 심신의 안정을 느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로즈는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며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탈취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25,000원
옥션에서 판매중인 졸음방지티슈는 목 뒤에 붙이는 것만으로 냉찜질효과가 발생하여 시원함을 느끼며 졸음이 달아나게 해준다. 천연 허브추출물과 은성분으로 만들어진 졸음방지 티슈는 춘곤증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티슈형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개봉 후 마르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1매씩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더욱 좋다. 가격은 1,700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3줄의 나무 재질로 된 지압 안마기는 저렴한 가격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돌기가 나온 안마기에 발을 올려놓고 앞뒤로 움직이면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어준다. 2000원
다이소 안웅걸 이사는 "봄을 맞아 춘곤증과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의 스트레소 해소 및 업무 능률을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조그만 소품이나 도우미 제품을 활용하면 스트레스를 풀고, 사무실 분위기를 바꾸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