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 16일 새로운개념의가구단위통합요금제 ‘QOOK Set 퉁’을 출시하였으며, ‘가족 무제한 프로모션’과 ‘쿡앤쇼(FMC) 더블할인 페스티벌’을 동시 진행하여 결합상품 이용 시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QOOK Set 퉁’은 가구단위통합요금제로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유선전화+TV’를 묶어서 4만2천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인터넷은 최대속도인 100Mbps까지 제공되며, 유선전화 통화가 무제한 제공된다. 유선전화에서 타사 이동전화로 거는 통화에 대해서만 월 100분까지만 무료라는 제한이 있지만, 평균 집에서 사용하는 이동전화 통화량이 월 50분인 점을 감안한다면 사실상 국내 최초의 완전무제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TV는 하이브리드 셋톱박스를 통해 쿡TV(VOD 9만 여편)와 스카이라이프 HD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어 기존 케이블TV 보다 차별화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KT는 유무선 결합가입자와 쿡앤쇼(FMC) 가입자가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족 무제한 프로모션’과 ‘쿡앤쇼 더블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한다.
‘가족 무제한 프로모션’은 유무선 결합가입자가 통화료 부담 없이 가족간 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SHOW 무료 250’, ‘i-슬림’같은 음성 무료 통화가 포함되어 있는 정액형 요금제나 청소년용 알 요금제 가입 고객도 무료통화 및 알 차감 없이 가족간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어 무료통화 혜택이 늘어났으며, 특히 알 소진으로 발신이 정지된 청소년 고객도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가족과는 통화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i-슬림’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음성 무료통화가 150분이나 이 상품 가입 후 가족간 통화를 30분 했다면 150분에서 차감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180분의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기존 유선전화와 이동전화 결합에서는 일부 무선상품(쇼킹스폰서 i-요금제)에서 기본료 인하와 가족간 통화 할인 혜택가 없었으나 이번에 모두 적용되었으며. 가족간 통화량이 적어 기존 기본료 인하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기존 혜택을 유지하면 된다.
‘쿡앤쇼 더블할인 페스티벌’은 쿡앤쇼(FMC) 신규 가입자가 쇼킹스폰서 i요금제를 가입하면 이동전화 기본료를 월 2,500원 할인하고, 집전화와 함께 이용시는 KT 인터넷전화(070번호) 가입자간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기존에 제공되었던 인터넷전화 기본료 면제는 계속 적용이 된다.
금번 결합요금제 출시로 인터넷(스페셜), 집전화, 쿡TV(VOD), 스카이라이프(Sky ON)와 이동전화 2대를 개별약정으로 이용하던 가구가 쿡앤쇼(FMC) 2대를 신규로 가입하면서 ‘QOOK Set 퉁’가입하면 통신비가 월 약 148천원에서 월 약 117천 원으로 절감, 연간 최대 37만원 정도의 가계 통신비 절감이 예상된다.
또한, KT는 현재 국내최대의 쿡앤쇼존(네스팟존)을 운영하고 있고,‘10년 말까지 이를 2배 이상 확대할 예정(1만3천여 곳 → 2만7천여 곳)으로 FMC 이용자의 통화료 인하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며, 스마트폰 가입자는 무선인터넷존에서 무료 인터넷까지 이용할 수 있어 요금인하 효과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은 ‘직접적인 가구통신비 인하 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채널, 유선통화 및 유무선 가족통화 무제한 등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이다’라고 말하며, 향후에도‘하이브리드, FMC와 같이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유무선 융합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결합상품은 4월 16일부터 KT 프라자, 고객센터, 대리점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쿡앤쇼 더블할인 페스티벌’은 오는 7월 15일까지, ‘가족간 무제한’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가입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