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e몰, 가정의 달 맞아 무료 문화공연 풍성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라인몰에서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무료 문화공연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많아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무료 문화공연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 것.

디앤샵의 한동훈 영업본부장은 "5월에는 온라인몰마다 가정의 달을 테마로 한 무료 문화공연 이벤트가 풍성하다. 조금 서둘러 손품을 팔면 실속있는 문화행사들을 공짜로  즐길 수 있다"며 "가정의 달인만큼 온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을만한 밝고 건전한 공연 위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디앤샵은 약 한 달동안 지름길 입장 고객을 대상으로 한 릴레이 문화혜택 퍼레이드를 마련했다. 지난 주 연극 <막무가내들>을 시작으로, 이번주에는 대학로에서 인기리에 상연 중인 연극 <광수생각>의 초대예매권(30매) 증정이벤트를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GS샵의 이벤트 코너 컬쳐존에서는 뮤지컬·가스펠·영화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5월 16일 까지 응모한 고객 중 25명을 뽑아 감동의 대학로 뮤지컬 ‘빨래’ 초대권(1인 2매)를 준다. 또한, 17일까지 신청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마이클 잭슨 추모 내한 공연 ‘할렘 가스펠 콰이어’를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영화 이벤트도 펼친다. 2010년 칸 영화제 공식경쟁 부문에 진출한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는 29일까지 해당 이벤트 페이지의 예고편을 보고 댓글을 남긴 고객 중 150명(1인 2매)을 선정해 5월 3일에 있는 시사회에 초대한다. 또한, 5월 2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뽑아 파병 미군을 소재로 한 '브라더스' 예매권(1인 2매)을 준다.

인터파크는 '뽀뽀하기'를 많이 클릭한 고객에게 체험전 초대권을 증정하는 '패밀리 뽀뽀 DAY'이벤트를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가장 많은 뽀뽀하기 버튼을 클릭한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녹색톨이터 체험전 코코몽' 초대권과 어버이날 감사 꽃바구니를 증정하는 것. 이 외에도 인터파크는 쇼핑 시 포인트와 별개로 3장씩 자동 적립되는 '하트'를 모아 인기 콘서트, 뮤지컬, 영화시사회 등을 무료로 예매할 수 있는 인터파크 '하트박스'(heart.interpark.com)상시 코너를 통해 가정의 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전 등을 공짜로 관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5월 5일, 6일 관람가능한 어린이날 특별 뮤지컬 '피터팬 부산 공연'과 5월 22일 관람 가능한 2010 넌버벌 퍼포먼스 뮤지컬 '점프 울산 공연'등을 하트로 예매해 공짜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롯데닷컴에는 '뮤지컬 넌센스'의 5월 7일·9일·11일 공연 초대권을 총 30쌍(1인2매)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하고, '할렘 가스펠 콰이어' 마이클 잭슨 추모 내한공연을 5월 22일·23일에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을 총 20쌍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5월 18일부터 영화 '포화 속으로'에 고객 1만 명을 초청하는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G마켓은 'Grand Open Gmarket Ticket' 이벤트를 열고, 무료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콘서트, 뮤지컬뿐만 아니라 영화, 연극, 클래식공연까지 다양한 공연정보를 제공하고 최대 28%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푸는 고객 중 3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2매씩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 및 G마켓 선물권도 증정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넷북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경매도 진행한다.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 대잔치'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토마스와 친구들2' 뮤지컬 공연에도 초청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