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치아성형도 디자인 선택한다”

많은 이들이 거울을 꺼내 미소를 지어보지만, 미스코리아나 연예인처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미소를 짓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서는 조화로운 얼굴과 함께, 입술이 이루는 절묘한 스마일라인, 그리고 그 속에 들어있는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와 산호빛 분홍색의 잇몸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스마일을 개선하기 위해 하는 치료에는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다. 새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의 관점에서 본다면 치과에서 하는 치료로는 치아미백을 비롯해, 잇몸성형을 하는 것도 그 중 한 방법이지만, 가장 크게 변화하도록 하는 술식은 단연코 치아교정이다.

그런데, 소위 급속교정이라고도 불리는 라미네이트를 비롯한 치아성형도 여기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시술기간은 치아미백을 포함해서 빠르면 1주일이면 끝난다.

치과를 찾는 이들 중에는 연예인 사진을 동봉해서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더라도, 치과에 내원하면 6개 이상의 치아를 치료하게 되는 경우, 의사가 먼저 “어떤 치아 디자인을 원하세요?” 라고 묻는다.

또한 이전에 치료했던 금속도재관에 알러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 양의 경우는  도재 내부에 인공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지르코니아보철물과 함께, 금으로 된 도재보철물을 권유 받았으며, 자신이 원하는 치아를 직접 골랐다.

TMK치과의 정유미 원장은 “우리 치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프로슈머에요. 제가 굳이 무엇을 권하지 않아도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 저와 논의해서, 치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프로슈머란 producer 또는 professinal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인 동시에 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