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중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디 오픈 챔피언십’(일명 브리티시 오픈)을 후원(Patron)한다.
2020년 Global 200대 그룹 진입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두산은 유럽, 미주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두산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게 됐다.
‘디 오픈’은 The R&A 가 주최하는 대회로 올해 150주년을 맞았으며, 롤렉스, 렉서스 등 총 6개 업체가 함께 후원한다. 국내 업체가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기는 두산이 처음이다.
'디 오픈'은 약 25만 명의 갤러리가 관람하며 BBC와 ESPN등을 통해 유럽 및 미주 전역을 포함해 전 세계에 163개국에 중계될 예정이다.
유럽과 미주지역의 발전사업을 총괄하는 DPS (Doosan Power Systems)의 이안 밀러 (Iain Miller) 사장은 "이번 디 오픈 후원은 두산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광고효과도 기대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해외에서 두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산은 영국의 두산밥콕(발전설비 및 엔지니어링), 루마니아 두산IMGB(주단조), 체코 스코다파워(발전용 터빈), 두산인프라코어인터내셔널 (밥캣 등 건설기계) 등을 통해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발전과 건설기계부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두산(회장 박용현)은 13 일,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활성화 하기 위해 그룹 내 사회공헌활동을 실무적으로 총괄할 사회공헌팀을 지주회사인 ㈜두산에 신설했다.
두산 사회공헌팀은 연내에 두산의 위상에 걸맞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되며, 연강재단과 그룹 계열사에서 별도로 추진하던 각각의 공익사업과 자원봉사활동을 조정 관리해 효율성을 높여 나가게 된다.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 온 두산 박용현 회장은“앞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받고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날 사회공헌팀 팀장에 홍보실 오세욱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