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이더, 젊은 소비자 위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대표 정영훈)가 소비자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아이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을 런칭하고, 브랜드 카페를 개설하는 등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강화한 것.
 
이번에 런칭한 아이더 온라인 쇼핑몰(www.eider.co.kr)은 기존 아이더 홈페이지에 쇼핑몰을 결합한 것으로, 기능성 아웃도어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의 소재·기능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기능별 선택요령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몰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현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장 정보와 플러스카드 등의 다양한 편의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이월상품 구매를 위해 상설 매장을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이월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아이더는 이번 온라인 쇼핑몰 런칭을 기념해 직영 온라인 쇼핑몰 단독으로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더는 오는 6월 10일까지 아이더 온라인 쇼핑몰에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하는 소비자에게(회원 가입 시 추천인 입력) 경품을 증정하는 <친구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등 1명에게는 LG 엑스캔버스 LCD TV 42인치를, 2등 10명에게는 아이더 로고 반팔티셔츠를, 3등 20명에게는 아이더 마일리지 1만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11일에 발표한다.
 
또한, 간단한 퀴즈만 맞추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퀴즈 맞추기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캐논 PowerShot G11 디지털카메라를, 2등 5명에게는 아이더 배낭을, 3등 20명에게는 아이더 토트백을 증정한다.
 
아이더 김연희 기획팀장은 “최근 아웃도어는 등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활동에도 활용되면서 소비 연령대도 40~50대에서 20~30대까지 확대되고 있는데 이들이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아웃도어 정보를 얻고 제품을 구매함에 따라 아이더도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했다”며, “아이더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카페의 성공적인 운영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 및 캠페인 등을 진행해 젊은 타겟을 직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