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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 라이트 맥주, 부드럽고 상큼한맛에 칼로리는 줄어

맥주를 마시면서 칼로리를 걱정 안 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바야흐로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맥주는 '독'같은 존재였다.

오비맥주는 18일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카스 라이트'를 출시해 기자간담회를 통해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비맥주의 이호림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카스는 항상 새로움과 도전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일궈왔다"며, "특히, 전세계 맥주 시장은 이미 라이트 맥주가 대세인 만큼, 국내 맥주 시장에서는 최초로 '카스라이트'가 라이트 맥주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 잠재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제품"이라고 확신했다.

실제 미국에서는 2009년 기준으로 전체 맥주의 51.1%가 라이트 맥주 시장이다. 일본 역시 맥주 음용 인국의 45%가 주 1회 이상 저칼로리 맥주를 음용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더불어 2009 히트 상품 TOP10 중 2위로 랭킹하며 급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새로운 라이트맥주 시장을 열어갈 '카스라이트'는 카스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맛'에 대한 신뢰와 기술력을 집대성한 결과물'이라며, "인위적인 방식 없이 자연적이고 전통적인 맥주 공법만을 사용해 '맥주의 진정한 맛'운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낮춘' 건강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또한, 카스라이트는 '나를 위한 선택'에 주저함이 없고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높은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한 맥주로, 국내 유일의 빙점숙성기법, 프리미엄 맥주에 적용하던 3 단 홒핑(Triple Hopping) 방식과 고발효 공법을 통해 전통적인 맥주의 진정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는 낮춰 부드러우면서도 상쾌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카스라이트의 칼로리는 100ml 기준, 27kcal로 자사 타제품에 비해 33% 칼로리가 낮으며 최근 유행하는 막걸리 대비 41% 낮은 수준이다.

글로벌 트렌드인 라이트맥주에 이어 국내 맥주 소비자 역시 라이트 맥주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닐슨코리아의 브랜드 진단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맥주를 마실 때 우려하는 점으로 칼로리에 대한 우려가 48.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전체 맥주 시장에서 33.6%를 차지하는 20~30세의 젊은층의 경우도, 칼로리에 대한 우려율이 40.2%로 높게 나타나 라이트 맥주의 잠재 시장규모는 약 년 2400만 상자에 달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맥주시장을 기준으로 라이트 맥주 시장의 잠재 규모는 약 13% 수준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수요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카스라이트의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330ml 병 제품과 355ml·500ml 캔 등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753.64원, 1103.88원, 1541.96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