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다이어트로 마음이 급해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식품업계는 저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법을 내세워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하며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다.
다이어트 체험단은 매년 여름 다이어트를 마음먹지만 혼자서는 의지가 약해 잘 되지 않는 소비자들의 의지를 북돋아 주며 해당 기업이 함께 몸매관리를 지원해 준다는 측면에서 인기가 좋다. 다이어트 관련 제품도 제공받으며 살을 뺄 수 있고 체중관리 성과가 좋으면 포상도 하니 다이어트를 바라는 소비자들에게는 제격이다.
◆하루 1잔, 마시면서 예뻐지는 스무디 다이어트
대학생 김지아씨(22)는 일주일 전부터 저녁식사로 밥 대신 스무디를 마시고 있다. 스무디킹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스무디 다이어트 체험단에 발탁되어 ‘뷰티엔헬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 늦게 먹는 저녁 식사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고루 채워주는 스무디로 간편하게 식사를 대신하니 벌써 몸이 가벼워진 기분이다.
기능성 과일 음료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지난 5월 6일부터 한달 간 스무디킹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경험할 체험단 100명을 모집했다. 스무디 다이어트는 하루 세 끼 중 한 번의 식사를 스무디로 대체하는 간편하고 손쉬운 다이어트 법.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체중을 조절할 수 있기에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어트 법이다. 체험단은30일 동안 매일 라지 사이즈 스무디 한잔과 멀티비타민, 아미노산, 콜라겐 등 천연 영양 파우더인 인핸서 1 스푼을 추가할 수 있는 뷰티엔헬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한 달 동안의 스무디 다이어트 우승자에게는 스무디킹 뷰티 엔 헬스 프로그램을 한 달 더 제공해준다.
◆바나나 다이어트로 날씬한 여름 맞으세요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대표 강근호)는 바나나 다이어트 챌린저를 운영하고 있다. 50명의 바나나 다이어트 챌린저 참가자들은 한달 동안 무료로 바나나를 제공받게 되며, 챌린저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이어트 체험 후기를 가장 열성적으로 남겨준 한 명을 선발해 여름 휴가비를 지급한다. 여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6월에는 델몬트 바나나 다이어트 챌린저 2기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바나나 다이어트는 아침 식사를 바나나 2개와 물 한잔으로 대체하고 점심 및 저녁식사는 기존대로 하는 간편하고 손쉬운 다이어트 법으로 일본 연예인 모리 쿠미코가 1달 반 동안 7kg을 감량에 성공하여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남미 전통 마테와 함께 하는 3단계 다이어트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헬스원은 지난 4월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품군을 출시하고 5월 19일부터 소비자 30명을 대항으로 다이어트 마테 체험단을 운영한다. 마테는 커피, 녹차 등과 함께 세계 3대 차 중 하나로 남미 지역에서 다이어트용 천연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체험단은 3단계 마테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는 제품 한달 분량을 제공 받게 된다. 마테 다이어트는 3 스텝으로 이루어지며 110 kcal의 체중조절식 제품 다이어트 밀과 식사 후 체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다이어트 마테 그리고 일반 차를 음용하듯 마시는 웰빙 마테차로 구성 되어있다. 건강 기능 식품이라는 이미지가 주는 소비자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새로 출시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소비자가 인식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다이어트도 팀워크가 생명!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는 지난 5월 6일부터 총 8주간 보다 건강한 몸을 위한 ‘도전! 다이어트’ 대회를 개최했다. 도전 다이어트 대회는 허벌라이프 회원인 다이어트 코치 1명과 도전자 3명이 한 팀을 이뤄 총 400명이 참가하는 다이어트 대항전으로 최고 체지방 감량 비율을 이뤄낸 팀에게는 여행상품권을 개인에게는 허벌라이프 제품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대회 참가 100팀은 대회기간 내내 허벌라이프의 쉐이프웍스 체중관리프로그램 따라 허벌라이프 회원인 다이어트 코치의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받고 그 과정을 웹사이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 받게 된다. 허벌라이프는 이번 대회를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등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부산에서는 5월 24일, 광주에서는 5월 28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허벌라이프의 다이어트 대회는 혼자 이루어내는 다이어트가 아닌 팀워크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다.
스무디킹 유형준 브랜드전략 팀장은 “스무디킹은 소비자가 혼자 하기 힘든 다이어트를 제품지원과 또래의 친구들과 의지를 서로 다지며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스무디 다이어트 체험단을 마련했다”며 “다이어트 기능성 식음료 업계의 다이어트 체험단 마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날씬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