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 공연업계 최초 QR(Quick Response)코드 제작

셰익스피어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유쾌한 변신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가 공연업계 최초로 QR코드를 제작,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개념 홍보, 마케팅을 시도한다.

QR코드는 검은 점으로 된 사각모양의 2차원 인식 전용바코드로서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QR코드를 찍게 되면 그 안에 담겨 진 모든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지 받아 볼 수 있다.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Kiss me, Kate)’의 포스터와 리플렛, 광고물 등 각종 인쇄물 또는 웹사이트에서 보여지는 QR코드를 스마트폰 QR코드 인식 어플리케이션(QRooQRoo)으로 찍기만 하면 기본적인 공연정보와 함께 관련 UCC동영상을 비롯한 영상콘텐츠, 사진자료,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메일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어 코드 안에 담겨 있는 공연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이로써 관객들은 시공간에 제약 없이 뮤지컬<키스 미, 케이트>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는 텍스트와 숫자, 그림, 위치정보, 링크 등 다양한 정보를 즉각 얻을 수 있어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시컴퍼니는 QR코드를 이용하여 관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는 어떤 작품인가

셰익스피어의 대표적 희극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뮤지컬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실로 오랜만에 관객들 에게 품격 있는 웃음을 선사할 대형 코미디 뮤지컬이다.

지난 2001년 남경주, 전수경 주연으로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되어 90%가 넘는 객석점유율을 자랑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 <키스 미, 케이트>는 2000년 토니상 5개 부문과 드라마데스크상, 비평가협회상 등을 휩쓴 브로드웨이 정통 뮤지컬 대작이다.

셰익스피어의 희극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음악과 춤, 화려한 의상과 무대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완벽하게 조화시킨 이 작품은 낙천주의와 휴머니즘, 유머와 위트가 가장 잘 묻어나는 브로드웨이 코미디 뮤지컬의 진수로 평가 받았다.
국내의 굵직한 뮤지컬 작품에서 무게 있는 연출력을 보여준 데이빗 스완의 연출과 안무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무대에서 다시 만날 <키스 미, 케이트>는 한층 화려해진 캐스팅, 아름답고 고전적인 의상, 현대와 과거를 넘나드는 풍성한 무대, 그리고 16인조 오케스트라의 풍요로운 음악이 어우러져 한여름 청량감 넘치는 웃음과 함께 꿈과 환상을 심어줄 작품이 될 것이다.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 공연개요
공연일정 : 2010년 7월 9일 – 8월 14일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공연시간 : 화-금 오후 8시 / 토 오후 3시, 7시 30분 / 일 오후 2시, 6시 30분(7월 20일(화) 공연 없음/ 월 공연 없음)
티켓가격 : VIP 12만원 / R 10만원 / S 8만원 / A 6만원 / B 4만원
관람등급 : 초등학생이상 관람가
트 위 터 : http://twtkr.com/i_seensee 
블 로 그 : http://blog.daum.net/seensee-play
출    연 : 남경주, 최정원, 아이비(박은혜), 오진영, 하지승, 황현정, 이인철, 한성식, 이훈진 외
스 태 프 : 연출 및 안무 데이빗 스완 / 음악감독 김문정 / 의상 한정임 / 무대 박동우 / 조명 민경수 / 음향 김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