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제 구두도 기능성 워킹화 시대” 에스콰이아, 비즈니스 워킹화 출시

토털 패션 슈즈 기업 ㈜에스콰이아(대표 조원익, www.esquire.co.kr)가 인체공학적 설계의 워킹화와 패셔너블한 비즈니스화를 결합한 신개념 <비즈니스 워킹화>를 출시하고 기능성 구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에스콰이아의 ‘비즈니스 워킹화’는 걸을 때 자연스럽게 굴림을 주고, 서있을 때에도 미세근육을 사용하게 해 운동효과를 주는 기능성 운동화의 원리를 구두에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보통의 워킹화가 운동화나 스포츠화에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이 강한 반면, ‘비즈니스 워킹화’는 비즈니스화로서 드레시한 디자인은 더욱 강화해 활동은 많지만 정작 운동량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에스콰이아의 ‘비즈니스 워킹화’는 고급 송아지 가죽을 사용해 비즈니스화로서 품격을 더욱 높였으며, 내부에는 천연 내피를 사용하여 논 슬립 기능과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한다. 또한 주머니식 공법으로 착화 시 양말을 신은 것처럼 발을 감싸주어 발을 편안하게 한다.

‘비즈니스 워킹화’의 또 다른 차별화된 특징은 밑창. 발바닥 모양의 인체 공학적인 중창과 연질과 경질의 4단계로 이루어진 창의 소재는 걸을 때 충격 흡수 및 관절의 충격을 최소화 해준다.

비즈니스 워킹화 밑창의 최상단은 가벼운 EPDM 소재로 복원력과 쿠션 및 통기성이 뛰어나다. 2번째 창은 발바닥 모양의 연질의 우레탄 중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치형 중창으로 발을 밑에서 감싸주어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그 밑의 우레탄 발포 창은 걸을 때 굴림 작용과 앞부분의 꺽임을 통해 편안한 걸음을 완성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연질 고무창은 타이어 무늬와 같은 패턴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으며 마모성이 우수하다.

에스콰이아 BM 주창언 팀장은 “걷기 열풍이 불면서 기능성 워킹화가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출근할 때 착화할 수 없는 디자인이 대부분이었다”며 “에스콰이아에서 출시되는 비즈니스 워킹화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비즈니스화에 인체 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직장인들의 건강과 패션을 책임지는 새로운 제품으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워킹화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