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피니언, 신형 RF 트랜지스터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ESD(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신형 RF 트랜지스터를 출시했다.
신형 저잡음 바이폴러 트랜지스터는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전 세대 디바이스들과 동일한 패키지로 제공되고 초슬림 패키지로도 제공된다.

RF 신호 체인의 LNA (Low Noise Amplifier) 단으로 사용될 경우, 신형 트랜지스터는 무선 시스템의 고장 또는 손상을 유발하는 ESD의 위험을 낮춘다.

디바이스는 높은 최대 RF 입력 전력은 물론 매우 낮은 잡음지수 (NF, noise figure), 높은 이득, 높은 상호변조 강건성 등을 제공하여 시스템 민감도를 대폭 증대시킨다. 신형 트랜지스터는 이전 디바이스 대비 10배 가량 향상된 최대 2kV HBM (human body model)의 효과적인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입력 전력은 10dBm에서 20dBm로 증가되었으며, 잡음지수(NFmin)는 2.4GHz 조건에서 0.6dB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RF 및 보호 디바이스 담당 선임 마케팅 이사인 마이클 마우어 (Michael Mauer)씨는 “신형 ESD 보호 RF 트랜지스터를 출시함으로써 우리의 이동통신 고객들에게 현재 시장에서 제공될 수 있는 최고의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의 고객들은 인피니언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잡음지수, 선형성 및 이득의 적합한 조합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SOT343 및 TSFP-4 패키지로 제공되는 ESD 보호 트랜지스터 BFP640ESD, BFP720ESD 및 BFP740ESD는 2010년 7월부터 양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