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캉스에 어울리는 워터프루프 썸머 메이크업

바캉스의 계절 여름이다. 너도나도 휴가계획 세우기에 바쁘고 벌써부터 개장한 바닷가는 손님맞이에 정신이 없다. 바캉스의 계절, 휴가를 멋지게 보내기 위한 메이크업 팁을 리오엘리 화장놀이(www.lioele.com)가 공개한다.

◆ 베이스 메이크업

건조한 피부에 화장을 잘 먹게 하기 위해서 먼저 미스트를 이용하여 얼굴전체에 뿌려준다. 그리고 다소 건조한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라텍스에 미스트를 살짝 뿌리고 그 라텍스를 이용하여 펄베이스 제품을 발라준다. 촉촉해진 라텍스로 베이스를 발라주면 다음 화장의 밀착력도 좋아지고 베이스도 얇게 잘 발린다는 사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촉촉하게 발라주면 좋다. 본인의 색상에 맞춰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발랐다면 얼굴이 갸름해보이는 효과를 위해 한톤 어두운 색상의 파운데이션으로 턱부분에 살짝 펴 발라준다. 잡티는 컨실러로 가볍게 정리해주고 피지를 잡아주는 팩트로 얼굴을 가볍게 쓸어주면 완성.

◆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 포인트 주기

아이 메이크업은 골드색상과 카키색상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좋다. 여름이면 유행하는 브론즈 메이크업보다 조금 더 세련된 메이크업이 하고 싶다면 골드 색상을 이용해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

우선 아이보리 색상을 베이스 섀도우로 이용하여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준다. 베이스 새도우를 발라주면 유분기도 제거되고 번짐도 덜하며 눈가도 한결 깔끔해 보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건너 뛰지 않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새틴 골드 색상을 이용하여 눈 밑 2/3부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듯이 발라준다.

그리고 중요한 아이라인! 여름이면 특히나 아이라인이 번져서 속상했던 분들이 많다. 리오엘리 올인원 젤 아이라이너는 브러쉬 일체형으로 물이나 땀에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효과가 아주 뛰어난 제품이다. 너무 과하게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그만큼 번짐도 심해지므로 적당히 점막을 꼼꼼히 채워주는 느낌으로 그려준다.

그 다음 카키색상의 섀도우를 이용하여 아이라인 위에 누르듯이 꼭꼭 찍어주고 덧발라주고 눈밑에도 라인을 그려주듯 얇게 발라준다. 아이라인 위에 어두운 색상의 섀도우를 누르듯이 얹어주는 것은 아이라인의 번짐을 최소화 해주고 유분에 의한 번짐도 잡아주면서 먼저 칠한 골드와 잘 어우러지게 된다.

다음으로 아이메이크업의 포인트를 줄 차례! 썸머 메이크업에 걸맞게 펄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아이새도우 중에서도 펄이 강한 골드 색상의 글리터 제품을 이용하여 손으로 찍어 손등에 살짝 털어낸 후 눈동자 윗 부분에 발라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립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고 난 다음이므로 립 메이크업은 튀지 않게 은은한 색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피치 색상을 입술 전체에 발라주고 입술 가운데에는 펄감이 있는 립글로스 제품을 살짝 발라 볼륨감을 주어 마무리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