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래픽 프린트 패션의 인기에 편승하여 빠르게 국내 유통 채널을 확충해 가고 있는 미국 음료 라이센스 ‘펩시(PEPSI)’ 가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이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패션 분야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팹시의 브랜드 로고는 미국 펩시 사의 1940년~60년대 광고 비주얼 그래픽을 티셔츠에 이용한 것과 120년 동안 10여 차례 리뉴얼된 로고를 이용하고 있으며 제품의 삽입하는 그래픽 디자인은 영국의 디자인 스튜디오 래디쉬메(Raddisshme)와 협력해 현지 본사로부터 제공 받아 제작하고 있다. 가격대는 티셔츠가 3만9천~6만9천원, 모자가 2만9천~3만9천원이며 티셔츠는 매주 3개씩, 모자는 매주 2개씩 신상품이 출시되는 게 특징이다.
자체 쇼핑몰(www.pepsishop.co.kr)과 위즈위드, 롯데닷컴, 플레이어 등 10여 개의 쇼핑몰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팹시는 올해 하반기 15개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백화점과 편집 숍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패션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올여름 휴양지에서의 편안하면서도 감각 있는 스타일과 트렌디한 스트리트 패션을 펩시 빈티지 티셔츠로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