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명콜드라이브 ‘고래’, 냉면2 인기 잇나?

박명수와 니콜의 명콜드라이브가 '고래'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일 오전 온라인과 모바일에 공개된 '고래'는 이날 오전 12시 10분 현재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소리바다와 몽키3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고래'는 박명수의 굵은 목소리와 니콜의 깜찍하고 깔끔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신나고 유쾌한 댄스곡. 연인이 여름 해수욕장으로 놀러간 상황을 배경으로 삼은 듯한 '고래'는 '몰래 딴 여자 보다 딱 걸렸어'(박명수), '어디 좀 봐 얼마나 예쁜지'(니콜) 등의 가사로도 재미를 더하고 있다.

또 함께 공개된 ‘고래’의 뮤직비디오는 단편 애니메이션 감독 나정인 씨가 만든 작품으로 발랄하고 경쾌한 곡의 느낌에 맞추어 재미있고 귀여운 이미지로 탄생한 박명수 고래와 니콜 고래의 티격태격하는 피서지에서의 사랑을 코믹하게 그려냈다.

앞서 박명수는 지난해 여름 MBC '무한도전-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를 통해 소녀시대의 제시카와 '명카드라이브'로 신나고 유쾌한 댄스곡 '냉면'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명콜드라이브의 '고래'가 원조 명카드라이브의 '냉면'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