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홀로족, 여름휴가 때 온라인 게임으로 즐겨라!

나홀로족(싱글족)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이나 연인이 없는 경우, 여름휴가를 어떻게 즐길까?

이에 따라 '집에서 여름휴가를 즐겨라'는 제목으로 홈쇼핑 채널에서는 30~40대 싱글족들을 잡기 위한 방송을 편성, 영화전문 채널인 케이블 채널에서도 나홀로족들을 잡기 위한 여름휴가 특집 편성을 해놨다. 또한 온라인게임 업체에서도 여름휴가철 유저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8월 이벤트와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5월에 오픈해, 30~40대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협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일검향'이 8월 신규가입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결혼시스템, 게임 레벨업과 던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나홀로족을 잡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얼마전 자영업을 하며 경제적인 여유를 갖게 되면서 독립을 해, 싱글족으로 살고 있는 30대중반의 박모씨는 최근 주위 친구들에게 소개받은 무협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일검향'을 즐기며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고 한 게임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박씨는 자영업을 하다 보니 저녁때만 여유가 생기는데, 10대나 20대들이 하는 게임보다는, 친구로부터 강추받은 ‘일검향’에 푹 빠져서 산다고 글을 남겼다. 휴가기간에 발맞춰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동안은 “문걸어 잠그고, 일검향 폐인으로 삽니다”라고 게시판에 재미난 제목과 글을 올렸다.

박씨는 파티를 하며 몬스터 사냥도 즐겁긴 하지만 일검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영업을 하는 낮시간에 '폐관수련원'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자동랩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현란한 그래픽 보다는 30~40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잘 짜여진 스토리 구성이라고 '일검향 폐인'이 된 이유를 올려놨다. 박씨는 현재 만랩이라고 자랑을 늘어놓으며 새로운 랩업과 던전은 내가 차지한다며, 휴가를 즐길 계획을 전했다.

A기업의 한 마케팅 관계자는 이처럼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각 기업들의 8월 여름휴가 이벤트는 다양한 만큼, 이 기간 할인된 상품이나 여러 이벤트를 즐기는 것도 소비자들의 즐거움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