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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가 LED 신제품을 선보이며 하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필립스전자는 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사무실조명 등 LED 조명 솔루션과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올리비에 피콜린 필립스전자 조명사업부 아태지역 사장은 “한국은 인구수가 작지만 실제 구매력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제품 수용도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살펴 한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조명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갖고 인수·조인트벤처 등의 형식으로 협력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글로벌 조명시장에서 LED의 비중은 2008년 7%에 불과했으나, 2015년 50%로 과반을 넘은 뒤, 2020년에는 7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 시장의 경우는 매년 30~40%의 고성장으로 2015년 75%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리비에 사장은 삼성전자 등 대기업이 LED 사업에 진출하고 있는 것에 대해 “필립스는 R&D투자를 고효율 에너지에 하고 있다”며 “가정용, OEM, 프로페셔널 조명 사업에 집중해 앞서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윤영 부사장은 “2015년 까지 정부유관 기관의 30% 이상의 램프를 led제품으로 변경할 예정”이라며 “필립스는 가정용, 도로용 조명 등의 신제품을 9, 10월 중 출시하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필립스는 이날 도로조명과 사무실조명, 매장조명 등에 대한 LED 조명 솔루션과 가정용 LED 등 다양한 LED 제품을 소개했다.
올해 4월 국내 최초로 이마트에서 40와트 백열등 교체형 LED램프를 선보인 필립스는 올 하반기에 더 밝은 60와트 백열등을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필립스는 “이 제품은 기존제품대비 70%이상 광효율이 향상됐고 가격도 2만 원대로 책정돼 LED 램프가 보다 넓게 보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