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9월 15일>

애플 잡스CEO "다시는 일본 안와"

일본을 방문했던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가 공항 직원들이 '닌자' 표창을 가지고 자가용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을 제지하자 다시는 일본에 오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일본 잡지 스파를 인용해 블룸버그통신이 14일 보도했다.

간첩혐의 이란 억류 미국인 석방

간첩 혐의로 1년 이상 이란에 억류됐던 미국인 3명 중 1명이 14일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다. 이란 검찰청은 "보석금 납부 사실을 확인하고 사라 쇼어드(32.여)를 석방한 뒤 스위스대사관 측에 신병을 인도했다"고 밝혔다고 이란 언론이 전했다.

골드만 "FRB 곧 자산매입 나설 것"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오는 11월 추가 양적완화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골드만삭스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잰 해치우스가 14일 밝혔다. 그는 "FRB가 11월이나 12월에는 새로운 대규모 자산매입 계획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10억弗 자사주 매입 결정

미국 마스터카드가 주가 부양을 위해 1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스터카드는 "자사주 매입 결정은 자본 구조에 대한 주기적이고도 면밀한 분석을 통해 내려졌다"고 밝혔다.

칠레 매몰광부 구조용 1인용 캡슐

칠레 해군조선소(ASMAR)는 산호세 광산에 매몰된 33명의 광부를 구출하기 위해 개발 중인 1인용 캡슐의 컴퓨터 스케치를 공개했다. ASMAR가 개발 중인 이 캡슐은 높이 2.5미터, 무게 250킬로그램의 강철캡슐로 통신장비와 비상탈출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中.러시아 주축 SCO, 첫 합동군사훈련

중국과 러시아를 주축으로 한 상하이협력기구(SCO) 소속 국가들이 14일 카자흐스탄에서 첫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했다고 중국신문사가 15일 보도했다. 이 훈련은 오는 24일부터 시작될 SCO의 반테러 연합훈련인 '평화의 사명 2010'을 앞두고 실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