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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직원 10명 중 6명 “SNS로 통해요”

증권업계의 주요 소통 수단이 메신저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와 함께 SNS의 이용 인구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공유를 원하는 증권업계의 특성이 다수의 사람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SNS와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다.

KB투자증권(사장 노치용)이 최근 직원 148명을 대상으로 ‘SNS 활용 현황’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62%가 트위터(Twitter)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페이스북(Facebook) 이용자도 5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높게 나타난 트위터의 이용 이유로는 응답자의 55%가 ‘팔로어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47%는 ‘빠른 정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한 사람도 43%에 달했다.

실제로 설문 응답자 중 67%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에 접속한다고 답했다. SNS 이용 시간으로는 ‘하루에 30분 미만’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58%로 가장 많았고, 30분~1시간 가량 이용한다는 직원도 26%가 있었다.
트위터는 현재 국내 130만 명이 넘는 유저를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SNS로 최근 증권업계에서도 회사별 트위터를 개설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소통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KB투자증권은 현재 총 4개의 트위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고, 삼성증권, 하나대투증권, 동부증권 등도 활발히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트위터를 통한 자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SNS 유저와의 소통을 늘려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