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자인학교(이하 SADI)는 10월5일(현지시각) 영국 웨일즈 카디프에서 영국의 UWIC(University of Wales Institute, Cardiff)와 'SADI 디자인 석사 과정(SADI MDes Program)'을 개설하는 MOU를 체결했다.
'SADI 디자인 석사 과정'은 글로벌 산업현장에서 디자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제품·시각디자인 분야에서 사용자 경험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새로운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기간은 총 1년 3학기(학기당 12주)로 구성된다. 1학기는 영국 UWIC에서 디자인 관련 전문 이론 및 연구 방법론을 배우게 되며 2·3학기는 한국 SADI에서 프로젝트 중심의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졸업 시 영국 웨일즈대학의 디자인석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SADI의 한 관계자는 "학사 학력을 소지한 졸업생 또는 관련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프로젝트 중심의 강도 높은 교육을 진행하는 SADI의 특성과 실무 능력·학문적 소양을 고루 강조하는 UWIC의 특성이 시너지를 내 학생들에게 이론적 지식은 물론, 디자이너로서 전문성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수근 SADI 학장은 "이번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선진 학교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외학생의 유치 확대를 통해 글로벌 디자인 학교로서 위상을 갖추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