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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급 럭셔리 세단 수요 늘어

최근 최고급 럭셔리 세단 자동차의 수요가 점점 늘고 있어 수입차 관계자들의 만면에 미소가 가득하다.

지난 6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가 발표한 '9월 수입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업계 최고 가격대의 롤스로이스와 마이바흐 그리고 벤트리의 총 등록수가 15대를 기록했다.

우선 롤스로이스가 올해 초 발표한 신차 고스트가 16대나 등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 1대 등록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다. 신차 고스트는 캐주얼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관계자는 "한국뿐 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고스트의 인기는 대단하다"고 자부심을 표시하며 "이를 감당하기 위해 물량 확보가 관건이지만 회사 특성상 공급에 한계가 있다"고 엄살을 부렸다.

이건희 회장의 차로 잘 알려진 '마이바흐'도 이에 못지 않다.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생각보다 꾸준하게 늘고 있다.
마이바흐는 올해 총 6개가 등록됐다. 이 가운데 3대가 올해 초 선보인 '62 제플린'이고 나머지는 '마이바흐 57' 두 대와 '마이바흐 62'한 대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4월 오토차이나(베이징모터쇼)  이후 꾸준하게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반겼다.

또 다른 럭셔리의 대명사 벤틀리는 9월까지 누적등록대수 63대가 등록됐다. 벤틀리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플라잉스퍼'로 23대가 팔렸고, 9월에는 2대가 등록됐다.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차종은 '플라잉스퍼 스피드'로 14대다. 이 차는 9월에 3대가 등록됐다. 벤틀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차로 알려진 '컨티넨탈 슈퍼 스포츠'는 올해 총 4대가 등록됐다. 벤틀리코리아 관계자는 "벤틀리의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온 것이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설명했다.

수입차 시장에서 최근의 럭셔리카 판매 급증 추세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비싼차' 구매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만족을 높이고 가치를 드러내는 '개성 있는 차'를 우선순위 시 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특히 수입차 대중화 시대에 럭셔리카는 부와 명예를 상징하는 이미지 이 외에도 남과 다름을 드러내는 자신만의 차라는 인식을 주는 희소성이 판매 욕구를 부추기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