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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시즌4’ 캠페인 시작

 GS샵(대표 허태수)이 14일부터 국제아동권리보호기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회장 김노보)와 함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시즌 4’ 캠페인(이하 모자뜨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모자뜨기 캠페인은 아프리카, 서남아시아 등지의 극빈국에서 태어나는 신생아들이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 손으로 짠 털모자를 전달하는 글로벌 구호 캠페인이다. 현재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덴마크, 홍콩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2007년 시즌 1을 시작으로 올해가 4번째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모자뜨기 키트 구매 후 털모자를 짜서 동봉된 반송 봉투에 넣어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내면 된다. 모인 털모자는 각종 의료용품과 함께 세계 10대 최빈국 중 하나인 아프리카 말리를 비롯해 네팔, 이디오피아 등 3개국에 보내진다. 모자뜨기 키트 판매 수익금 전액은 각 국의 기초보건의료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