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그맨 양원경이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참가해 과거의 상처를 고백하며 오열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부부 심리극’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설립한 부부상담∙교육기관인 ‘듀오라이프컨설팅’은 오는 23일 부부간에 묵혀 있는 감정을 풀고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부부 심리극’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공개강좌는 전문 사이코드라마 수련감독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자신 혹은 부부간의 문제에 대해 직접 참여하거나 타인의 치유 과정을 지켜보면서 ‘공감’과 ‘치유’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개그맨 양원경의 오열을 이끌어 냈던 소위 ‘역할 바꾸기’ 기법, ‘거울 보기’ 기법, ‘감정 살피기’ 등 다양한 심리극의 요소들에 대한 이해와 참여가 가능하며, 각 코너별로 자신이 주인공이 될 수도 있고 보조자로서 참여할 수도 있다.
듀오라이프컨설팅에서 개최하는 첫 강좌는 이달 23일 토요일 오후 1시에 강남역 본사에서 열린다. 자신도 몰랐던 감정을 표출해 자기자신은 물론, 부부 혹은 사회 관계를 개선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인당 7만원이다. 부부 함께 신청 시 10%를 할인해 준다. 전화문의는 02) 559-6420~4
이미경 듀오라이프컨설팅 총괄팀장은 “감정의 소통을 통해 ‘통찰’을 얻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평소 심리극이나 부부캠프 등 매스컴을 통해서 주로 보았던 프로그램을 실제로 경험해 부부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