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 업체 굿세이닷컴이 전국 현직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둘째주 유망종목을 추천받은 결과, 삼성테크윈, KB금융, LG디스플레이, 아비코전자, 한화케미칼, SK케미칼 등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테크윈은 지난주에 이어 연속 2주째 추천된 종목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 모멘텀이 주된 추천사유로 꼽혔다. 한화케미칼 역시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KB금융은 3분기 흑자전환 이후에도 더욱 강도 높게 추진되고 있는 구조조정이 긍정적 평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LG디스플레이 역시 과도하게 저평가된 종목으로 꼽히며 반전의 기대감으로 다수 추천됐다. 또한 정부의 스마트TV 수혜주인 아비코전자도 지점장들의 기대감을 모았다. 중국 및 미국시장 진출의 청신호를 쏘아올린 휠라코리아도 기대를 모았다.
그 밖에 특징적인 추천주들을 살펴보면 기관 및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OCI, SK케미칼, SK에너지 등이 추천됐고 삼성물산은 금리동결에 따른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지난주 가장 높은 주간수익률을 기록한 지점장은 SK증권 부산지점 엄재술 지점장으로 5종목 평균최고수익률 7.37%, 합계수익률 37.93%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