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라인학습사이트, 가을맞이 ‘독서 서비스’ 풍성

독서교육지원시스템, 서술형 평가 확대 등 독서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면서 초등학생 대상의 온라인학습사이트에서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사이트 내에서 책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가 하면 독서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학생들의 원활한 독서 활동을 지원 중이다.
 
두산동아의 초∙중등 온라인학습사이트 에듀클럽은 ‘필독서 전자책,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코너를 마련해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와 함께 고품격 도서를 추천한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추천 도서를 전자책 형태로 볼 수 있어 독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문학, 경제/경영, 역사 등 총 60여권의 도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다양한 도서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에듀모아는 동화를 읽으며 어휘력과 사고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동화나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시 애니동화, 멀티동화, 학년별 동화 등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어 동화를 보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며, 동화를 읽은 후에는 퀴즈와 받아쓰기로 내용을 다시 한번 익힐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뛰어나다. 지정된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푸는 ‘독서 경시대회’도 학생들이 독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엠주니어는 ‘나도 독서왕’ 코너를 통해 이달의 책과 이달의 독서왕을 선정한다. 매월 선정된 3권의 도서 중 한 권을 읽고 감상문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이 쉽게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간단한 책의 정보와 내용, 감상 포인트 등이 미리 제공되며, 우수한 감상문을 남긴 학생들에게는 문화상품권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달의 독서왕으로 뽑힌 10명의 감상문도 볼 수 있어 독서 학습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와이즈캠프는 학생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는 ‘책을 읽읍시다’ 코너를 운영 중이다. 학습만화, 세계명작, 위인전, 동화, 명작신문, 영어동화 등 총 141편의 도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독후감 게시판에 독후감을 남겨 또래 친구들과 작품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내가 만든 문학 작품’은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이 게시되어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재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두산동아 에듀클럽의 김태진 팀장은 “최근 많은 온라인학습사이트에서 교과 학습과 독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학생들이 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독서 콘텐츠를 잘 활용하면 이 가을 폭넓은 독서 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