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소셜커머스,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한 실전 사례를 통해 업계 최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마케팅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열려 주목된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는 오는 2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이론은 가라! 지금부터 실전이다(소셜미디어 실전전략, TGIF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Business Blog Summit)2010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소셜미디어 실전전략, TGIF 중심으로'라는 세부 주제에 맞게 스마트 폰 브랜드 앱, 소셜커머스 등이 포함된 뉴미디어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례를 통해 기업과 정부 기관 등의 홍보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실전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기관리 전문가 The Lab h 김호 대표의 "기업의 소셜 피트니스" 플레이북 ("Corporate Social Fitness" Playbook) 키노트 기조 강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다채로운 실전 프로그램 및 전략 발표로 구성된다.
첫번 째 세션에서는 급변하는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통찰력있는 전망과 전략이 주를 이룬다.
고준성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오픈플랫폼 팀장의 '오픈 콘텐츠 플랫폼과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전략', 블로터앤미디어 김철환 소셜커머스 랩장의 '소셜커머스의 트랜드와 전망'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관 제일기획 팀장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두근두근 투모로우 캠페인 사례발표’, 도모커뮤니케이션 김태호 이사의‘SNS시대 미디어 시장의 변화’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한 구체적이며 효과적인 사례 발표 세션도 마련했다. 최근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툴로 주목받고 있는 '위젯 및 스마트폰 브랜드 앱 마케팅 사례’를 위자드웍스, 루비콘게임즈의 표철민 대표가 발표하고 블로그칵테일 박영욱 대표의 ‘그린리뷰 캠페인, 그리고 소셜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길’, 태터앤미디어 한영 대표의 올댓라이프100 안드로이드 어플제작 사례발표, 미디어U 이지선 대표의 블로그와 트위터 실제 사례를 통한 온라인 모니터링 발표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