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10월 20일>

존슨앤존슨, 타이레놀 또 리콜

존슨앤존슨(J & J)이 성인진통제 타이레놀을 추가로 리콜조치 한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존슨앤존슨은 성명서에서 "타이레놀 50정이 들어있는 제품 총 12만8000개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올 들어 존슨앤존슨은 총 9번 리콜을 실시했다.

EU 27개국, 헤지펀드 규제안 최종합의

유럽연합(EU)이 헤지펀드 및 사모펀드 회사들에 대한 규제안에 최종 합의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EU 27개 회원국 재무장관들은 19일(현지시간) 내년 1월 출범할 유럽증권시장청(ESMA)에 헤지펀드 감독 및 검사권을 부여하기로 합의했다.

美 재무부 씨티그룹 지분 7%로 낮춰

미국 재무부가 '부실자산구제프로그램'에 따라 인수한 씨티그룹의 보유 지분을 7% 수준으로 낮췄다. 미 재무부는 19일(현지시간) 보유 중인 씨티그룹의 보통주 15억주를 추가 매각했으며 보유지분은 27%에서 7%대로 낮아졌다고 밝혔다.

차베스, 베네수엘라와 이란은 '형제'

이란을 방문 중인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이란과 베네수엘라 관계는 형제와 같다"고 밝혔다. 차베스 대통령은 이란 대통령에게 "베네수엘라는 어떤 상황에서도 이란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프레스TV가 보도했다.

美 국방부 펜타곤에 총탄 날아들어

19일(현지시간) 오전 미국 워싱턴D.C. 인근 국방부 청사에 총탄이 날아드는 사건이 발생했다.
국방부 청사를 경비하는 경찰 측은 이날 새벽 4시 50분쯤 최소 5발의 총격 소리가 들렸고, 이 가운데 두 발이 펜타곤 청사 남쪽으로 날아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