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이 국내 출시 3주 만에 공급량 20만대를 돌파했다고 28일 전했다.
‘옵티머스 원’은 이달 초 KT를 시작으로, 22일 LG유플러스에 추가 출시됐고, 지난 주말 일 개통량이 최대 6,000대를 넘어서는 등 LG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매 고객 분석 결과, 10대부터 20, 30, 40대까지 각 연령대별 비중이 20%대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LG전자는 2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서 ‘옵티머스 원’을 출시하고, 기존의 블랙·다크블루 색상에 이어 이달 말 블랙골드·와인레드를, 11월에 화이트골드 등 추가 색상을 지속 선보여 판매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옵티머스 원’을 이달 초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지역으로 확대 출시하는 등 천만대 고지를 향한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옵티머스 원이 누구나 쉽게 쓰는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라며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