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씨스타 ‘니까짓게’ 몽키3 주간차트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 12월 2주(12월 6일~12일) 주간차트에서 아이유, 티아라 등 여성가수들의 선전이 돋보였던 가운데 씨스타의 ‘니까짓게’가 1위에 올랐다. ‘가식걸’을 히트 시킨 씨스타는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니까짓게’로 1위에 오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여성 솔로 가수의 대표 아이콘으로 떠오른 아이유가 2위를 차지했다. 아이유의 ‘좋은 날’이 차트 첫 진입 만에 2위로 올라서며 씨스타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아이유는 특유의 가창력과 귀여운 안무인 ‘오빠춤’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7인조 걸그룹 티아라는 ‘yayaya’가 3위, ‘왜 이러니’가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4위는 애프터스쿨의 신곡 'LOVE LOVE LOVE'로, 애프터스쿨은 그간의 카리스마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따뜻함과 러블리한 모습으로 변신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기찬의 ‘러브(L.O.V.E)’는 7계단 상승하며 5위에 안착했고,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똑같다면’은  6위로 내려앉았다.
 
8위는 성시경, 박효신, 서인국 등이 함께 부른 ‘Christmas Time’이 공개 하자마자 8위에 올랐고, 지아의 ‘몇 월 며칠 몇 시’는 지난주보다 6계단 내려간 9위를 차지했다.
 
소녀시대 태연과 더원의 듀엣곡 ‘별처럼’이 10위를 차지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했다.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씨스타, 아이유, 티아라, 애프터스쿨 등 여성 가수들의 선전 속에 10위권 안에 유일한 여성 솔로인 아이유의 활약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만에 크리스마스 시즌송들이 발표돼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밖에 12위 윤하의 ‘내 남자친구를 부탁해’, 13위 드라마 ‘괜찮아, 아빠딸’ OST 나윤권의 ‘바보랍니다’, 16위 아이유의 ‘이게 아닌데’, 17위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25위 서인영의 ‘리듬속으로’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몽키3는 음악 무한 다운로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아이폰용 ‘몽키3 음악 앱’ 출시에 이어  ‘내셔널지오그래픽展-울산’과 ‘델피르와 친구들’ 사진전 앱을 출시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展-울산’과 ‘델피르와 친구들’ 사진전을 검색해 접속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