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계가 반한 ‘미녀’ 송혜교의 매력포인트는?

미국의 영화 전문 웹사이트 ‘인디펜던트 크리틱스’가 최근 발표한 ‘2010년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에 한국 여배우 최초로 송혜교가 18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송혜교의 미모에 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 지고 있다.

특히 인디펜던트 크리틱스가 발표하는 아름다운 얼굴은 ‘핫 바디’나 ‘섹시’에 초점을 맞추는 다른 잡지들과 달리 오로지 아름다운 얼굴을 기초로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송혜교의 순위 진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한국의 미인이 인정받고 있음을 뜻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매체는 또 송혜교에 대해 “흠 잡을 데가 없는 배우로, 내년에는 '톱10'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하고 있어 송혜교의 매력이 한국이나 동양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계속 통할 것임을 시사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세계를 반하게 한 송혜교의 매력포인트는 뭘까? 전문가를 통해 분석해 봤다. 

◇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코 라인 = 송혜교의 코는 귀엽고도 단아한 그녀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진다. 적당한 높이의 콧대가 동그스름한 코끝으로 매끄럽게 이어져 단아하면서 귀여운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졌다기 때문이다.

미앤미클리닉 정유석 원장은 “특히 코볼의 가로 길이가 미간 사이의 폭과 거의 일치해 전체 이미지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할 수 있다”며 “얼굴형, 눈매, 입매 등 주변구조와 조화를 이뤄 자연스럽게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한다”고 설명했다.

적당한 높이에 매끄러운 라인을 자랑하는 송혜교 코는 코필러 시술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코필러는 콧대가 낮거나 매끄럽지 못한 라인에 필러를 주입해 원하는 모양으로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시술이다. 절개나 마취가 없이 시술이 가능해 부작용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주사만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정 원장은 전했다.

◇ '볼륨감' 살린 이마 =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위로 높게 묶어주는 올림머리, ‘당고머리’ 스타일은 송혜교가 자주 선보이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럽기도 하지만 송혜교의 작은 얼굴을 더 작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는 물론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일명 ‘송혜교표 동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런 동그란 모양의 볼륨있는 이마는 쁘띠이마 시술로 가능하다. 쁘띠이마의 경우 심하게 꺼져 있는 이마, 곡선이 부드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이마, 흉터로 인해 모양의 변형이 온 이마에 볼륨을 넣어 매끄러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시술이다.

정 원장은 “뼈를 깎거나 절개를 하지 않고도 성형수술을 받은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쁘띠성형의 장점이지만, 오랜 시술경험과 안전성이 검증된 약물을 정확한 부위에 정확히 주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